「아르낙의 잊혀진 유적 (Lost Ruins of Arnak)」 한국어판을 폴디드 스페이스(Folded Space)사의 인서트 오거나이저인 FS-LRA를 사용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.

 

*기본판만 정리할 수 있는 제품이며, 확장을 포함할 경우 확장용 추가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.

*제 「아르낙의 잊혀진 유적」은 2021년 9월에 구입한 2쇄 제품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전체 구성물을 트레이에 담아서 늘어놓은 모습입니다.

 

  (조수 타일과 1인플 타일이 이상한 데 있는 이유는 잠시 후 설명드리겠습니다.)

 

 

 

 

 

  1층 트레이들을 넣어줍니다.

 

  수호자 트레이는 두 칸이 하나로 붙어 있고, 사원 점수 타일들은 자체로 한 트레이, 석판도 한 트레이, (소용돌아)+(공포/배수 토큰)+(우상)이 한 트레이입니다. 게임 중 꺼내서 사용하는 물건과 사실상 세팅 시에만 써도 충분한 물건을 구분해둔 게 보입니다.

 

  카드의 경우 공포 카드가 보이는 칸에 공포카드 및 플레이어 시작 카드가 모두 들어가 있고, 오른쪽에는 여분 슬리브가 110장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. 즉, 확장이 발매되었을 때 카드를 넣을 공간이 충분히 있단 뜻입니다.

 

  ## 형태로 있는 지지대는 확장을 위한 공간으로, 확장이 포함된 플레이어는 저 자리에 확장용 트레이를 추가 구입하여 채워넣게 됩니다. (현재는 기본판용 오거나이저와 확장 오거나이저를 모두 구입할 수 있지만, 기본판 오거나이저가 나올 당시에는 해외에 아직 확장이 발매되기 전이라서 예비 공간을 남겨둔 것입니다.)

 

 

  2층 트레이 일부를 넣어줍니다.

 

  탐험(1,2) 타일이 한 트레이, 플레이어 구성물이 한 트레이, 화살촉이 한 트레이, 동전이 한 트레이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남은 2층 트레이 및 3층 트레이를 넣어줍니다.

 

  사진을 보시면 빈 칸이 두 개 있고 조수와 1인플 타일이 이상한 칸에 들어가 있는데, 이는 제가 조수와 1인플 타일에 슬리브를 씌워서 안 들어가기 때문에 따로 보관해둔 것입니다. 나중에 확장이 발매되어 확장 트레이를 채워넣으면 그때 슬리브를 제거하려고 지금은 위와 같이 보관하려고요.

 

  아이템 카드와 유물 카드가 들어간 칸의 높이가 좀 남는 게 보이실 겁니다. 확장에서 추가되는 카드를 담기에 충분한 공간입니다.

 

  보석이 한 트레이, 시간이 한 트레이, (아이템 카드)+(조수)+(유물 카드)가 한 트레이, 1인플 타일이 한 트레이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 개인판, 점수패드, 지팡이를 넣어줍니다.

 

  원래는 요약표도 여기에 딱 맞게 들어가는데, 저는 요약표도 슬리브를 씌워둔 상태라서 여기에 안 넣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 자원판은 옆에 딱 맞게 들어가도록 트레이 높이가 맞춰져 있습니다.

 

 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, 요약표는 원래 점수 패드와 같은 칸에 들어갑니다. 저는 슬리브를 씌워두었기 때문에 따로 뺴두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메인판, 설명서를 올려주면 끝.

 

  제 경우 설명서를 안 넣었을 때 박스 높이가 딱 맞았습니다만, 개인의 조립 퀄리티에 따라서 오차는 생길 수 있습니다.

 

Posted by 모르.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