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토의 실력자가 되려는 다이묘들의 대립을 다룬 트릭테이킹+AP+영향력 게임 「조라쿠 (Joraku)」의 개봉샷입니다.


  색감은 실제와 다를 수 있습니다.
  PC 모드에서 사진을 클릭하시면 더 고화질의 확대된 사진을 확인하실 수 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박스 정면입니다.

 

  투 덱 카드게임 박스보단 크고, 「숲 속의 여우」, 「퍼레이드」보단 작은 크기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박스 뒷면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전체 구성물입니다.

 

  맵 보드 네 장, 규칙서 한 부, 카드 한 벌, 목재 구성물 한 팩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맵 보드입니다.

 

  네 장으로 나누어져 있지만, 크기 때문에 나눈 것일 뿐, 앞뒤로 다르거나 하진 않아서 맵은 고정입니다.

  가장 서쪽이 교토로, 라운드가 지나갈수록 지방에서 교토로 시대적 흐름(승점)이 바뀌어감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각 플레이어의 다이묘 토큰 및 병사 말입니다.

 

  다이묘는 당시 일본의 봉건 영주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.
  트릭/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다이묘와 병사의 영향력을 확인하여 승점을 가져가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충돌(skirmish) 카드입니다.

 

  트릭테이킹 방식으로 충돌 카드를 사용하는 게 주된 진행 방식입니다. 플레이어는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카드에 적힌 숫자를 이용하여 액션 포인트를 활용합니다. 트릭이 끝나면 가장 높은 숫자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트릭에서 승리하며, 트릭에서 승리한 플레이어의 다이묘가 있는 지역에서 약간의 점수 계산이 이루어집니다.

  한 라운드(=한 핸드)가 끝날 때마다 모든 지역에서 주요 승점 계산이 이루어집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다이묘 카드입니다.

 

  각 플레이어의 다이묘 말의 시작 위치를 정하게 됩니다. 시작 지역에 따른 편차가 있는 만큼, 동률 시 시작 위치가 교토에서 가장 먼(=다이묘 카드 숫자가 가장 큰)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.

 

  요약표 및 승리의 함성(카치도키 ; 勝鬨) 카드입니다.

 

  승리의 함성 카드는 트릭을 이긴 플레이어가 가져가게 됩니다. 트릭을 이긴 플레이어의 다이묘가 있는 지역에서는 즉시 영향력 순위에 따라 3/2/1점의 점수를 가져가게 됩니다. 라운드 종료 시의 점수보단 작지만, 매 라운드마다 5~6번 승리의 함성 계산이 있기 때문에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변형 규칙 카드입니다.

 

  매 게임, 변형 규칙을 사용하여 게임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. 기본 룰을 골라주는 카드가 있으면 일곱 장 중에서 랜덤으로 할 수 있었을 텐데, 기본 룰 카드가 없어서 아쉽네요.

 

 

  카드는 스탠다드 사이즈(63.5 x 88 mm)로 38장입니다.

Posted by 모르.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