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룡 동물원을 운영하는 테마의 롤 앤 라이트 게임 「웰컴 투 디노 월드 (Welcome to Dino World)」 디럭스 킥스판의 개봉샷입니다.

 

  2017년 PnP로 발표되었던 게임으로 2018년 킥스타터 진행 후 최근 후원자 배송을 진행 중입니다.

 

  킥스 당시 선택할 수 있었던 옵션은 벨로시랩터 레벨(기본판 + 스트레치골)과 티라노사우르스 레벨(기본판 + 미니 확장 2종 + 솔로 모드 + 스트레치골) 두 종류였으며, 제가 선택한 건 티라노사우르스 레벨입니다. 공식 명칭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디럭스 버전으로 칭하는 것 같네요. 소포에도 그렇게 써있고...

 

  촬영환경이 백색광이 아니기 때문에 색감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. 특히 이번 포스팅은 제가 급하게 찍느라 밝기 조절을 완전히 실패한 사진이 많습니다 ㅠ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박스 정면 및 전체 물품 사진입니다.

 

  왼쪽은 티라노사우르스 레벨에 제공되는 확장팩, 오른쪽은 킥스 SG 중 하나인 후원자 프로모입니다.

 

  공룡이 탈출할 것을 전제로 만들어진 게임 정면 일러스트!

 

 

 

 

 

  박스 크기는 이렇습니다.

 

  「동물장기」보다 아주 조금 큰 정도.

 

 

 

 

 

  박스 뒷면입니다.

 

  1-75인플인 이유는 시트지가 게임 모드별로 75장이기 때문입니다. 시트지 안 부족하려나....

 

 

 

 

 

  기본판 전체 구성물입니다.

 

  시트지 두 더미, 카드 덱 하나, 필기구, 주사위 세 개.

 

 

 

 

 

  라이트 모드 시트지입니다.

 

  라이트모드는 공룡들이 탈출하지 않아서 발전기의 역할이 다소 달라지며 연구소 기능 대신 주사위 눈금 조정 기능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귀여운 공룡들

 

 

 

 

 

  위험 모드입니다.

 

  공룡들이 탈출할 수 있으며 발전소 규칙이 다소 달라지고, 게임 중 총 여섯 번만 쓸 수 있는 연구실 기능이 생깁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잘 보시면 발전기 고장 페이즈가 생겼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 기본판 카드는 세 종류입니다. 방문객 카드, 설비 카드, 연구실 카드.

 

 

 

 

  

  방문객 카드입니다.

 

  방문객 카드는 선점 미션으로, 인접하게 앉은 두 플레이어의 사이에 점수별로 하나씩 세 장의 방문객 카드를 펼치고, 양 플레이어 중 먼저 조건을 달성한 플레이어가 해당 카드를 가져가 점수를 받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설비 카드입니다.

 

  주사위 눈금을 얼마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지을 수 있는 설비가 다릅니다. 게임마다 123 설비 한 장, 456 설비 한 장을 무작위로 사용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위험 모드에서만 사용하는 연구 카드입니다.

 

  게임 시작 시 X, Y, Z 카드를 하나씩 무작위로 정합니다. X/Y/Z의 기능은 게임 중 3/2/1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킥스 한정 SG인 공동 목표 카드입니다.

 

  게임 시작 시 두 장을 펼치고, 각각 가장 먼저 달성한 플레이어는 12점, 그 이후에 달성한 플레이어는 7점을 받게 됩니다. 룰북을 봐서는 「웰컴 투...」처럼 양면 카드여야 하는데, 제작 중간에 바뀌었나 보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 확장팩은 새장 확장, 수중 확장 두 가지가 있고 솔로 모드도 확장과 함께 제공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수중 확장에 등장하는 수중 공룡 카드 및 관련 관람객입니다.

 

  공룡 구성은 똑같지만 사용하는 주사위 눈과 승점 계산 방식이 달라집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새장 확장에 등장하는 큰 익룡 / 작은 익룡 카드 및 관련 관람객 카드입니다.

 

  익룡은 새장 모양이 정해져 있고, 한 번 만들어두면 알아서 새끼를 치며 늘어납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 솔로 모드입니다.

 

  플레이 계획이 없어서 카드를 봐도 뭔지 모릅니다... 주사위를 하나 더 쓴다는 것만 아네요.

 

 

 

  카드는 스탠다드 사이즈(63.5 x 88 mm)로 기본판 51장, 킥스 한정 5장, 확장팩 33장으로 총 89장입니다.

Posted by 모르.
,